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주요 국가 NCS 제도 관련 정책적 발전 동향 분석

발행사항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형태사항
274 p: 삽도, 24cm
일반주기
기본연구2016-28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879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87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과 분석 틀 제3절 연구의 방법과 한계 제2장 NCS와 학습모듈 추진 동향과 쟁점 제1절 정책 발전 과정 제2절 운영 주체 변화 제3절 교육 · 훈련, 자격, 인증, 질 관리 제4절 행 · 재정 지원 현황 제5절 쟁점 및 논의 제3장 호주의 훈련 패키지 관련 정책 추진 동향 및 쟁점 제1절 정책 발전 과정 제2절 운영 주체 변화 제3절 교육·훈련, 자격, 인증, 질 관리 제4절 행 · 재정 지원 현황 제5절 쟁점 및 시사점 제4장 뉴질랜드의 유닛 스탠더드 관련 제도 제1절 정책 발전 과정 제2절 운영 주체 변화 제3절 교육 · 훈련, 자격, 인증, 질 관리 제4절 행 · 재정 지원 현황 제5절 쟁점 및 시사점 제5장 영국의 NOS 관련 제도 제1절 정책 발전 과정 제2절 운영 주체 변화 제3절 교육 · 훈련, 자격, 인증, 질 관리 제4절 행 · 재정 지원 현황 제5절 쟁점 및 시사점 제6장 캐나다의 NOS 관련 제도 제1절 정책 발전 과정 제2절 운영 주체 변화 제3절 교육 · 훈련, 자격, 인증, 질 관리 제4절 행 · 재정 지원 현황 제5절 쟁점 및 시사점 제7장 종합 분석, 시사점 및 정책 제언 제1절 주요 국가의 NCS 및 학습모듈 정책의 특성 비교 제2절 시사점 제3절 정책 제언 SUMMARY 참고문헌 부록 1. 레드 실(RED SEAL) NOS: 건설 전기 기사 2. RQF에서의 수준 구분(잉글랜드와 북아일랜드) 3. 스코틀랜드 학점자격체계 4. 스코틀랜듣 학점자격체계(SCQF) 수준 기술(記述) 5. 웨일즈의 학점자격체계 - 수준 체계 2015 6. 주요국 인터뷰 프로토콜 7. 주요국 방문기관 및 주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