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협력적 인성교육 구체화 방안 연구
- 발행사항
- 서울: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2016
- 형태사항
- 138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서교연 2016-70 2016 정책연구 현안과제 보고서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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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0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0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연구의 내용 및 범위
4. 연구방법
Ⅱ. 이론 및 정책적 배경
1. 인성 및 인성교육의 정의
2. 인성 관련 문헌 및 선행연구 검토
3. 국가교육과정에서의 인성교육
4. 인성교육진흥법에서의 인성교육
5. 현행 인성교육 정책 검토
6. 논의점: ''협력적 인성교육''
Ⅲ. 인성교육 관련 인식조사
1. 인성교육 전문가 의견 델파이 조사
2. 교사, 학생 설문조사
3. 시사점
Ⅳ. ''협력적 인성교육'' 구체화 방안
1. ''협력적 인성교육''의 의의
2. ''협력적 인성교육''의 가치, 덕목 및 역량
3. ''협력적 인성교육''의 추진방향
4. ''협력적 인성교육''의 추진과제 및 방안
Ⅴ.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