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7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7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1부: 연구 설계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이론적 배경
1. 중학생 및 중학교 관련 선행 연구
2. 중학생을 위한 교육투자와 교육정책
3. 청소년기 계층 격차와 가족, 학교, 지역사회
Ⅲ. 종단적 연구설계
1. 연구의 관점 및 종단연구 설계
2. 종단적 연구 설계
제2부: 기초분석
Ⅳ. 연구 방법 및 연구 사례
1. 연구 방법
2. 사례의 배경
Ⅴ. 사례에 대한 기초분석
1. 가가중학교 입학 이전의 성장 배경
2. 나나중학교 입학 이전의 성장 배경
3. 다다중학교 입학 이전의 성장 배경
4. 라라중학교 입학 이전의 성장 배경
Ⅵ. 중학교 입학 전까지의 성장배경에 대한 논의
1. 가정의 의미와 부모 개입의 차이
2. 초등학교의 의미
3. 지역의 의미
4. 성장과정에서 드러나는 특징
Ⅶ. 결론 및 시사점
1. 결론
2.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