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2030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실천 방안 연구: 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형태사항
323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6-25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6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6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선행연구 분석 Ⅱ.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및 교육 목표 특징 분석 1. MDGs와 SDGs의 구조 및 내용의 특징 분석 2. EFA와 SDG 4 구조 및 내용의 특징 분석 Ⅲ. 국내외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파악 1. 한국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2. 일본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3. 노르웨이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4. 중국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Ⅳ. 교육개발협력 사업 현황 분석 1. 교육개발협력 사업 분석 틀 개발 2. 교육개발협력 사업 현황 분석 결과(2013-14년 사업) 3. 사업 실시기관별 분석 결과 Ⅴ. 교육개발협력 사업 현황 및 사업 주체의 인식 조사·분석 1. 설문조사 개요 2. 사업 수행 역량 및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분석 결과 3. 전문가 면담 조사(FGI) 분석 결과 Ⅵ. 결론 및 정책제언 1. 연구 요약 및 결론 2. 정책제언 3. SDG 4 실천방안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