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030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실천 방안 연구: 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 형태사항
- 323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6-25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6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6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선행연구 분석
Ⅱ.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및 교육 목표 특징 분석
1. MDGs와 SDGs의 구조 및 내용의 특징 분석
2. EFA와 SDG 4 구조 및 내용의 특징 분석
Ⅲ. 국내외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파악
1. 한국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2. 일본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3. 노르웨이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4. 중국의 교육개발협력 현황 및 SDG 교육 목표 이행 전략
Ⅳ. 교육개발협력 사업 현황 분석
1. 교육개발협력 사업 분석 틀 개발
2. 교육개발협력 사업 현황 분석 결과(2013-14년 사업)
3. 사업 실시기관별 분석 결과
Ⅴ. 교육개발협력 사업 현황 및 사업 주체의 인식 조사·분석
1. 설문조사 개요
2. 사업 수행 역량 및 중요성에 대한 인식 분석 결과
3. 전문가 면담 조사(FGI) 분석 결과
Ⅵ. 결론 및 정책제언
1. 연구 요약 및 결론
2. 정책제언
3. SDG 4 실천방안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