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학교폭력예방문화 정착방안 연구(Ⅲ): 학교폭력예방문화 지원체제 구축 및 정책적 지원 방안 마련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형태사항
237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6-08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79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7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3개년도 연구 추진 경과 5. 3차년도 연구 방향과 내용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폭력예방대책의 추이와 내용 2. 학교폭력예방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 Ⅲ.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 모형 정련화 및 지수 개발 1.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 모형 정련화 과정 2.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 모형 개발 절차 3.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모형 구안 및 지수 산출 4. 요약 및 시사점 Ⅳ. 학교폭력예방문화 조성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 실태 및 영향 요인 탐색 1. 분석 대상 및 측정 도구 2. 기초통계 및 상관분석 3. 학교장/교감의 학교폭력예방문화를 위한 학교운영 4. 학교급별 학교폭력예방문화 인식 차이 5. 학교폭력예방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구성원 및 학교 요인 탐색 6. 요약 및 시사점 Ⅴ. 학교폭력예방문화의 실태와 특성 분석 1. 기초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2. 학교폭력예방문화 우수학교와 미흡학교 특성 비교 3. 요약 및 시사점 Ⅵ. 심층 면담을 통한 학교폭력예방문화 실태 분석 1. 개요 2. 학교폭력예방문화의 구성 요소 3. 요약 및 시사점 Ⅶ.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