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학교폭력예방문화 정착방안 연구(Ⅲ): 학교폭력예방문화 지원체제 구축 및 정책적 지원 방안 마련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 형태사항
- 237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6-08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7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7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3개년도 연구 추진 경과
5. 3차년도 연구 방향과 내용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폭력예방대책의 추이와 내용
2. 학교폭력예방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
Ⅲ.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 모형 정련화 및 지수 개발
1.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 모형 정련화 과정
2.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 모형 개발 절차
3. 학교폭력예방문화 개념모형 구안 및 지수 산출
4. 요약 및 시사점
Ⅳ. 학교폭력예방문화 조성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 실태 및 영향 요인 탐색
1. 분석 대상 및 측정 도구
2. 기초통계 및 상관분석
3. 학교장/교감의 학교폭력예방문화를 위한 학교운영
4. 학교급별 학교폭력예방문화 인식 차이
5. 학교폭력예방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구성원 및 학교 요인 탐색
6. 요약 및 시사점
Ⅴ. 학교폭력예방문화의 실태와 특성 분석
1. 기초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2. 학교폭력예방문화 우수학교와 미흡학교 특성 비교
3. 요약 및 시사점
Ⅵ. 심층 면담을 통한 학교폭력예방문화 실태 분석
1. 개요
2. 학교폭력예방문화의 구성 요소
3. 요약 및 시사점
Ⅶ.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