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융합교육을 통한 영재교육의 질제고 방안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 형태사항
- 210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6-12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8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8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논의 배경: 시대적 변화와 융합연구/교육의 방향
2. 융합교육의 개념 정의
3. 융합교육을 통해 길러주고자 하는 자질
4. 융합교육의 과정
5. 해외 융합교육 사례 분석
Ⅲ. 영재교육에서 융합교육 실태 및 개선과제 분석
1. 영재학교에서의 융합교육 실태 및 개선과제 분석
2.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에서의 융합교육
Ⅳ. 영재교육에서의 융합교육 모형 설계
1. 융합교육의 목표 및 인재상: 혁신적인 리더 양성
2. 융합교육을 통해 길러주고자 하는 역량: 전문성, 창의성, 동기·열정, 소통·협업능력, 사회적 책무의식
3. 융합교육의 과정
4. 융합교육 유형: 교육 대상/목적에 따른 다양한 조합
5. 융합교육 모형
Ⅴ. 요약 및 정책제언
1. 요약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