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융합교육을 통한 영재교육의 질제고 방안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형태사항
210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6-12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8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8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논의 배경: 시대적 변화와 융합연구/교육의 방향 2. 융합교육의 개념 정의 3. 융합교육을 통해 길러주고자 하는 자질 4. 융합교육의 과정 5. 해외 융합교육 사례 분석 Ⅲ. 영재교육에서 융합교육 실태 및 개선과제 분석 1. 영재학교에서의 융합교육 실태 및 개선과제 분석 2.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에서의 융합교육 Ⅳ. 영재교육에서의 융합교육 모형 설계 1. 융합교육의 목표 및 인재상: 혁신적인 리더 양성 2. 융합교육을 통해 길러주고자 하는 역량: 전문성, 창의성, 동기·열정, 소통·협업능력, 사회적 책무의식 3. 융합교육의 과정 4. 융합교육 유형: 교육 대상/목적에 따른 다양한 조합 5. 융합교육 모형 Ⅴ. 요약 및 정책제언 1. 요약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