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한국의 교육 지표·지수 개발 연구(Ⅴ): 교육의 질 지수 개발 연구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형태사항
314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6-14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8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8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 방법 Ⅱ. 사회의 변화와 교육 1. 한국교육정책의 변화와 교육의 질 제고 2. 미래사회 변화와 교육 3.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에 대한 논의 Ⅲ. 교육의 질 지수 개발 1. 교육의 질 지수 개발 방법 2. 교육의 질 지수 체계 Ⅳ. 교육의 질 지수로 본 한국교육 1. 형평성 2. 포용성 3. 책무성 4. 수월성 Ⅴ. 한국교육의 질에 대한 국민 인식 1. 조사 설계 2. 분석 대상 3. 핵심가치에 대한 인식 수준 분석 결과 4. 한국교육의 질에 대한 종합적 논의 Ⅵ. 결론 1. 요약 2.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