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한국의 교육 지표·지수 개발 연구(Ⅴ): 교육의 질 지수 개발 연구
- 발행사항
-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 형태사항
- 314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6-14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8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8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 방법
Ⅱ. 사회의 변화와 교육
1. 한국교육정책의 변화와 교육의 질 제고
2. 미래사회 변화와 교육
3.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에 대한 논의
Ⅲ. 교육의 질 지수 개발
1. 교육의 질 지수 개발 방법
2. 교육의 질 지수 체계
Ⅳ. 교육의 질 지수로 본 한국교육
1. 형평성
2. 포용성
3. 책무성
4. 수월성
Ⅴ. 한국교육의 질에 대한 국민 인식
1. 조사 설계
2. 분석 대상
3. 핵심가치에 대한 인식 수준 분석 결과
4. 한국교육의 질에 대한 종합적 논의
Ⅵ. 결론
1. 요약
2.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