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1세기 글로벌 교육개혁 동향 분석 연구(Ⅳ): 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평생교육체제 구축
- 발행사항
- 서울: 교육개발원, 2016
- 형태사항
- 389 p: 삽도, 27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교육개혁, 평생교육 정책, 고령화, 평생교육의 글로벌 동향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9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9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평생교육의 글로벌 동향과 한국의 위상
1. 21세기 글로벌 환경과 평생교육
2. 국제기구 글로벌 평생교육 논의
3. 국제성인역량조사(PIAAC)를 통해 본 한국 평생교육의 현재
4. 국내 평생교육 정책의 발전과 현황
Ⅲ. 주요국의 평생교육 정책 및 사례분석: 정책, 이행, 재정, 참여, 질 관리 중심으로
1. 미국
2. 영국
3. 독일
4. 일본
5. 핀란드
6. 뉴질랜드
7. 소결
Ⅳ. 한국의 평생교육 진단과 방향 구상: 전문가 워크숍
1. 방법 및 절차
2. 결과: 다섯 가지 영역 중심으로
3. 시사점 및 논의
Ⅴ.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및 논의
2. 정책 제언 및 추진과제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