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OECD ESP 역량 역동성 종단연구(Ⅲ): OECD 본조사 한국 실행가능성 연구 및 3개년 종단자료 분석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16
형태사항
342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9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9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OECD 본부 ESP 연구의 개요 및 추진 현황 2. 종단연구 설계 및 측정내용에 대한 고찰 3. 종단연구 측정도구 안정화에 대한 고찰 4. 종단연구 분석모형에 대한 고찰 Ⅲ. 연구 방법(설문조사) 1. 연구 대상 2. 연구 절차 3. 측정 도구 4. 분석 방법 Ⅳ. 연구 결과 1. 검사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2. 검사도구의 동등화 3. 학생들의 역량, 학습환경, 사회진보 수준 4. 지역과 배경변수에 따른 역량과 사회진보 차이 5. 학년과 배경변수에 따른 역량과 사회진보 차이 6. 잠재성장분석 Ⅴ. 결론 및 제언 1. 측정도구의 안정화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2. 통계분석 결과의 효용성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3. 종단 연구설계의 적합성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4. 종단조사 제반업무(로지스틱스)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5. 결론 및 정책제언 6. 향후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