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9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9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OECD 본부 ESP 연구의 개요 및 추진 현황
2. 종단연구 설계 및 측정내용에 대한 고찰
3. 종단연구 측정도구 안정화에 대한 고찰
4. 종단연구 분석모형에 대한 고찰
Ⅲ. 연구 방법(설문조사)
1. 연구 대상
2. 연구 절차
3. 측정 도구
4. 분석 방법
Ⅳ. 연구 결과
1. 검사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2. 검사도구의 동등화
3. 학생들의 역량, 학습환경, 사회진보 수준
4. 지역과 배경변수에 따른 역량과 사회진보 차이
5. 학년과 배경변수에 따른 역량과 사회진보 차이
6. 잠재성장분석
Ⅴ. 결론 및 제언
1. 측정도구의 안정화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2. 통계분석 결과의 효용성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3. 종단 연구설계의 적합성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4. 종단조사 제반업무(로지스틱스) 관점에서의 실행가능성 분석
5. 결론 및 정책제언
6. 향후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