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 개념틀 타당성 분석 및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형태사항
259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7-18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80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780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3. 연구 내용 4. 연구의 방법 5. 연구의 한계 Ⅱ. 선행 연구 분석 1. 역량 및 역량(학습) 개념틀 2.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체제 3. 논의 및 소결: 국내 역량기반 교육에 대한 주요 쟁점 Ⅲ. OECD 교육 2030 사업 진행 사항 분석 1. 역량(학습) 개념틀 2. 교육과정 분석: 교육과정 내용 맵핑 3. 소결 Ⅳ. OECD 교육 2030 역량 개념틀의 국내 타당성 1. 전문가 응답 현황 2. 전문가 의견 분석 3. 논의 및 소결 Ⅴ.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 역량기반 교육의 국내 실행 모습 1. 역량기반 교육의 실행 모습 2. 논의 및 소결: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체제의 특징과 선결과제 Ⅵ. 정책적 제언 1. OECD 교육 2030 사업 측면 2. 국내 교육적 시사점 3. 결어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