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017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 형태사항
- 308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7-16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KEDI 학생역량 조사, 학생역량지수, 역량중심 교육과정, 학생역량에 관한 프로파일, 학생역량 영향 요인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80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80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5.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역량중심 교육과정의 핵심요소
2. 역량중심 교육과정이 학생역량에 미치는 영향
3. 요약 및 논의
Ⅲ. 2차년도 조사 개요
1. 조사 연구 모형
2. 조사 내용
3. 표본 설계
4. 조사 실시
5. 회수 현황
6. 학생역량지수 분석
Ⅳ. 학생역량에 대한 기초 분석
1. 전체 학생역량지수 분석
2. 하위 영역별 학생역량지수 분석
3. 학생역량의 강·약점 진단
4. 요약 및 논의
Ⅴ. 학생역량 프로파일 분류 및 특성 탐색
1. 연구의 필요성
2. 분석 방법
3. 분석 결과
4. 요약 및 논의
Ⅵ. 학생역량 영향 요인 분석
1. 연구의 필요성
2. 분석 방법
3. 분석 결과
4. 요약 및 시사점
Ⅶ. 요약 및 정책적 제언
1. 요약
2.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