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교육격차 실태 종합분석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 형태사항
- 256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7-07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81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781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Ⅱ. 교육격차 개념, 정책 및 실태
1. 교육격차 개념
2. 교육격차 개선정책
3. 교육격차 실태
4. 요약 및 논의
Ⅲ. 초·중·고 학교급별 소득계층에 따른 교육격차 추이 분석
1. 연구 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 방법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논의
Ⅳ.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학업성취 변동에 미치는 영향
1. 연구 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 방법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논의
Ⅴ.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대학진학 격차에 미치는 영향
1. 연구 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방법
4. 분석결과
5. 요약 및 논의
Ⅵ.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대학경험과 노동시장 지위에 미치는 영향
1. 연구 문제
2. 선행연구 분석
3. 분석자료 및 분석방법
4. 분석결과
5. 요약 및 논의
Ⅶ. 교육격차 개선방안
1. 전제
2. 개선방향
3. 개선방안
참고문헌
Abstract······································241
부록······································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