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96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696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실태 진단 틀
1. 고등교육의 변화와 고등교육 평가
2.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유형화
3. 고등교육평가 실태 진단을 위한 준거 틀
Ⅲ.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역사와 현황
1.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발달
2. 현행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현황
Ⅳ. 고등교육평가 관련 국제 동향
1. 미국 고등교육평가의 주요 동향
2. 중국 고등교육평가 정책의 동향
3. 기타 고등교육 평가 정책의 동향
4. 주요 쟁점 및 시사점
Ⅴ. 한국 고등교육 평가 실태 진단 및 개선 요구
1. 설문조사의 개요
2. 주요 분석 결과
3. 주요 시사점
Ⅵ.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 개선방안
1.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주요 현안 및 문제점
2. 주요 개선방향
3. 주요 개선 과제 및 개선 방안
Ⅶ. 요약 및 결론
1. 연구 결과의 요약
2.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