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 개선 방안 연구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7
형태사항
350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7-09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96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696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실태 진단 틀 1. 고등교육의 변화와 고등교육 평가 2.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유형화 3. 고등교육평가 실태 진단을 위한 준거 틀 Ⅲ.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역사와 현황 1.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발달 2. 현행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현황 Ⅳ. 고등교육평가 관련 국제 동향 1. 미국 고등교육평가의 주요 동향 2. 중국 고등교육평가 정책의 동향 3. 기타 고등교육 평가 정책의 동향 4. 주요 쟁점 및 시사점 Ⅴ. 한국 고등교육 평가 실태 진단 및 개선 요구 1. 설문조사의 개요 2. 주요 분석 결과 3. 주요 시사점 Ⅵ.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 개선방안 1. 한국 고등교육 평가체제의 주요 현안 및 문제점 2. 주요 개선방향 3. 주요 개선 과제 및 개선 방안 Ⅶ. 요약 및 결론 1. 연구 결과의 요약 2.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