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글로벌 교육동향 연구(Ⅴ): 지능정보사회의 교육혁신 동향

발행사항
진천: 교육개발원, 2017
형태사항
401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7-04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82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782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연구 개요 1. 연구 목적 및 과제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 범위와 방법상의 제한 Ⅱ. 이론적 탐색 및 선행연구 분석 1. 지능정보사회의 개념과 동향 2. 지능정보사회와 교육 3. 한국의 지능정보사회에 대응한 교육정책 현황 4. 연구 분석틀 Ⅲ. 지능정보사회에 대응하는 주요국의 교육정책 동향 1. 미국 2. 독일 3. 핀란드 4. 일본 5. 싱가포르 6. 중국 7. 국제기구 등의 지능정보사회에 대한 대응 동향 8. 국가별 교육혁신의 특징 및 시사점 종합 Ⅳ. 지능정보사회의 교육혁신 사례 심층 분석 1. 창의·융합교육 2. 로봇 활용 프로그래밍 교육 3. 테크놀로지 활용의 평가와 맞춤형 교육 4. 학교-현장 연계의 맞춤형 직업교육 5. VR 등 수업 시뮬레이션 기반의 교사교육 6. 사례별 특징 및 시사점 종합 Ⅴ. 요약 및 정책 제언 1. 연구 요약 2. 종합 논의: 지능정보사회의 교육혁신 방향 3. 지능정보사회의 교육혁신을 위한 정책 제언: 9개의 핵심과제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