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성과분석

발행사항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 2018
형태사항
117 p: 삽도, 27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011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012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801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801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추진체계 및 연구 방법 5 Ⅱ.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위원 결과보고서 분석 결과 13 1. 대안교실의 비전 및 목표 16 2. 대안교실 학생 구성 18 3. 대안교실 지도인력 구성 22 4. 대안교실 프로그램 운영 26 5. 대안교실 담당자(교사) 30 6. 관리자의 지원 및 협조 34 7. 성과평가 36 Ⅲ.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및 컨설팅 효과 조사 결과 분석 39 1. 참여 학생의 학교생활 변화 42 2. 대안교실의 필요성 47 3. 대안교실 프로그램의 효과 54 Ⅳ.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성과분석 회의 결과 57 1.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성과에 대한 논의 59 2.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 62 3. 학교 내 대안교실 사업 및 컨설팅 발전 방안 67 Ⅴ. 요약 및 정책제언 69 1. 요약 및 시사점 71 2. 정책제언 77 부 록 87 1.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결과보고서 내용 요약 89 2. 「2017년 학교 내 대학교실 운영 및 컨설팅 효과 조사」 설문지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