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성과분석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 2018
- 형태사항
- 117 p: 삽도, 27cm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011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01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801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801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추진체계 및 연구 방법 5
Ⅱ.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위원 결과보고서 분석 결과 13
1. 대안교실의 비전 및 목표 16
2. 대안교실 학생 구성 18
3. 대안교실 지도인력 구성 22
4. 대안교실 프로그램 운영 26
5. 대안교실 담당자(교사) 30
6. 관리자의 지원 및 협조 34
7. 성과평가 36
Ⅲ.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및 컨설팅 효과 조사 결과 분석 39
1. 참여 학생의 학교생활 변화 42
2. 대안교실의 필요성 47
3. 대안교실 프로그램의 효과 54
Ⅳ.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성과분석 회의 결과 57
1.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성과에 대한 논의 59
2.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 62
3. 학교 내 대안교실 사업 및 컨설팅 발전 방안 67
Ⅴ. 요약 및 정책제언 69
1. 요약 및 시사점 71
2. 정책제언 77
부 록 87
1. 「2017년 학교 내 대안교실 컨설팅」 결과보고서 내용 요약 89
2. 「2017년 학교 내 대학교실 운영 및 컨설팅 효과 조사」 설문지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