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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지능정보사회와 미디어

발행사항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8
형태사항
111 p, 19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 인공지능 미디어 미래사회 정보화사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19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19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최근 지능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정보화의 급속한 진전으로 전 세계는 경제시스템과 사회구조가 근본적으로 변화하는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있다.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등이 의료, 가정, 자동차, 도시, 공장 등 다양한 분야에 융합돼 우리 사회의 생산성·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역할을 한다.

새로운 서비스는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지식과 가치 창출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한편 노동대체, 자원의 양극화, 프라이버시 침해 등 우려도 크다. 지능정보사회가 안정적으로 우리 사회에 정착되고 수용되려면 기술이 아니라 인간이 개발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목차
1. 인공지능과 미디어 2. 알고리즘의 역설 3. 지능정보사회의 미디어 4. 지능정보사회의 사용자 경험 5. 미디어와 체화된 경험 6. 트랜스휴머니즘 7. 알고리즘의 책무성과 투명성 8. 미디어의 몰입 9. 4차 산업혁명과 인지 혁명 10. 리빙랩과 비트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