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미디어 리터러시 제고를 위한 심의 교육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연구

발행사항
서울: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조사분석팀, 2018
형태사항
296 p: 삽도, 27cm
일반주기
KCSC 2018-003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34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34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문 제1장 방송제작자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제1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제2절 연구내용 및 연구모형 제3절 연구방법 제2장 방송제작자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핵심역량 제1절 시청자 보호 인지능력: 어린이·청소년 보호 제2절 미디어 효과이해 능력Ⅰ: 폭력성 제3절 미디어 효과이해 능력Ⅱ: 상업성 제4절 성인지력: 양성평등 제5절 정보판별능력: 객관성 제6절 권리존중 인지능력: 권리침해 제7절 방송 심의 제도의 이해 제3장 심의 사례를 활용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프로그램 제1절 본 프로그램의 교육 참여자의 특성과 교육자의 역할 제2절 어린이·청소년 보호 심의 사례를 활용한 시청자 보호 인지능력 교육프로그램 제3절 폭력성 심의 사례를 활용한 미디어효과 이해능력 교육프로그램 제4절 상업성 심의 사례를 활용한 미디어효과 이해능력 교육프로그램 제5절 양성평등 심의 사례를 활용한 성인지력 교육프로그램 제6절 객관성 심의 사례를 활용한 정보판별능력 교육프로그램 제7절 권리침해 심의 사례를 활용한 권리존중 인지능력 교육프로그램 참고문헌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