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2018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 발행사항
-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 형태사항
- 329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RR 2018-06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핵심역량, 자기보고식 측정,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49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49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7
3. 연구 방법 16
Ⅱ. 이론적 배경 19
1. 자기보고식 측정 오류의 유형 21
2.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 30
Ⅲ. 3차년도 조사 개요 39
1. 조사 내용 41
2. 조사 대상 49
3. 조사 방법 60
4. 학생역량지수 산출 63
Ⅳ. 학생역량 기초 분석 69
1. 3차년도 조사 결과 분석 72
2. 1~3차년도 동학년 비교 분석 107
3. 1~3차년도 동류집단 비교 분석 135
Ⅴ.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 영향 분석 171
1.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문제 173
2. 연구 방법 174
3. 분석 결과 184
Ⅵ. 요약 및 논의·정책적 제언 201
1. 요약 및 논의 203
2. 정책적 제언 216
참고문헌 224
Abstract 236
부 록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