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Ⅵ)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8
형태사항
629 p: 삽도, 27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8-21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509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509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12 Ⅱ. 대학 교수·학습 자료의 수집 및 관리 23 1. 2018년 설문조사 현황 25 2. 조사 자료의 정제(data cleaning) 및 관리 55 3. 조사 자료의 신뢰도 64 Ⅲ. 대학 교수·학습의 실태 및 수준 109 1. 일반대학 교수·학습 실태 및 수준 111 2. 전문대학 교수·학습 실태 및 수준 176 3. 주요 분석결과 및 시사점 227 Ⅳ. 대학생의 학습 참여 실태 및 특성 235 1. 일반대학 학생의 학습 참여 유형과 영향 요인 239 2. 전문대학 학생들의 학습 참여 특성 탐색 259 3. 학생이 경험하는 협력적 학습의 교육적 효과 분석 288 4. 일반대 학생의 고효과 학습경험(high-impact practices) 316 5. 대학 교수·학습 질 제고를 위한 시사점 342 Ⅴ. 대학 교수·학습 지원의 효과 345 1. 일반대학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의 결정요인 및 효과 349 2. 전문대학 교수-학생 상호작용 실태 및 교수·학습 성과와의 관계 385 3. 일반대학 교원의 도전적 학습 독려에 미치는 영향요인 탐색 429 4. 전문대학 교수·학습지원체제의 상대적 효율성 탐색 441 5. 대학 교수·학습 질 제고를 위한 시사점 462 Ⅵ. 대학 교수·학습 조사 및 분석체제의 개선 469 1. 대학 교수·학습 모형의 개선 471 2. 대학 교수·학습 조사 체제의 개선 503 3. 대학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및 관리체제의 개선 519 Ⅶ. 요약 및 제언 541 1. 요약 543 2. 제언 555 참고문헌 561 Abstract 581 부 록 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