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50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850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12
Ⅱ. 대학 교수·학습 자료의 수집 및 관리 23
1. 2018년 설문조사 현황 25
2. 조사 자료의 정제(data cleaning) 및 관리 55
3. 조사 자료의 신뢰도 64
Ⅲ. 대학 교수·학습의 실태 및 수준 109
1. 일반대학 교수·학습 실태 및 수준 111
2. 전문대학 교수·학습 실태 및 수준 176
3. 주요 분석결과 및 시사점 227
Ⅳ. 대학생의 학습 참여 실태 및 특성 235
1. 일반대학 학생의 학습 참여 유형과 영향 요인 239
2. 전문대학 학생들의 학습 참여 특성 탐색 259
3. 학생이 경험하는 협력적 학습의 교육적 효과 분석 288
4. 일반대 학생의 고효과 학습경험(high-impact practices) 316
5. 대학 교수·학습 질 제고를 위한 시사점 342
Ⅴ. 대학 교수·학습 지원의 효과 345
1. 일반대학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의 결정요인 및 효과 349
2. 전문대학 교수-학생 상호작용 실태 및 교수·학습 성과와의 관계 385
3. 일반대학 교원의 도전적 학습 독려에 미치는 영향요인 탐색 429
4. 전문대학 교수·학습지원체제의 상대적 효율성 탐색 441
5. 대학 교수·학습 질 제고를 위한 시사점 462
Ⅵ. 대학 교수·학습 조사 및 분석체제의 개선 469
1. 대학 교수·학습 모형의 개선 471
2. 대학 교수·학습 조사 체제의 개선 503
3. 대학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및 관리체제의 개선 519
Ⅶ. 요약 및 제언 541
1. 요약 543
2. 제언 555
참고문헌 561
Abstract 581
부 록 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