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청소년상담연구 205

청소년상담프로그램 인증방안 연구

발행사항
부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018
형태사항
166 p: 삽도, 27cm
총서명
청소년상담연구; 205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63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63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Ⅱ. 이론적 배경 4 1. 국내 청소년상담복지 프로그램의 4 2. 인증의 의미와 평가모형 4 3. 국내 주요 인증제도 5 가. 프로그램인증 6 나. 기관인증 12 4. 국외 주요 인증제도 25 Ⅲ. 연구 방법 41 1. 문헌 연구 및 사례분석 41 2. 청소년상담복지관련 실무자 대상 요구조사 및 인식조사 41 3. 청소년상담복지관련 실무자 및 국내인증제 실무자 심층인터뷰 조사 41 4. 전문가 대상 델파이 조사 42 Ⅳ. 청소년상담프로그램 인증제에 대한 의견조사 43 1. 청소년상담프로그램 인증제에 관한 설문조사 43 2. 국내 인증제 실무자 대상 포커스그룹 인터뷰 결과분석 58 3.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무자 대상 포커스그룹 인터뷰 결과분석 71 4. 설문조사 및 인터뷰 결과 요약 90 Ⅴ. 청소년상담프로그램 인증을 위한 평가도구 개발 95 1. 청소년상담프로그램 평가도구 초안 95 2. 청소년상담프로그램 인증을 위한 평가도구 타당화 96 3. 청소년상담프로그램 모의평가 105 4. 청소년상담프로그램 평가도구 최종안 109 Ⅵ. 청소년상담복지프로그램 인증 체계 113 1. 인증체계 개요 113 2. 인증체계 구성 114 Ⅶ. 논의 및 제언 121 1. 청소년상담 프로그램 관리 현황 및 개선점 121 2. 청소년상담 실무자 대상 프로그램 인증제 필요성과 운영방법 122 3. 인증제 관련 실무자 대상 프로그램 인증제 필요성과 운영방법 124 4. 청소년상담프로그램 인증제 도입을 위한 제언 125 참고문헌 131 부록 135 Abstract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