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 모듈 개발(중등용)
- 발행사항
- 세종: 교육부, 2019
- 형태사항
- 111 p: 삽도, 24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대안교실 프로그램, 위기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717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71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871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871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7
Ⅱ. 프로그램 개발의 근거 9
1.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관련 선행연구 11
2. 국내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 현황 26
3. 국외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관련 현황 31
4. 전문가 의견조사 결과 48
5. 프로그램 개발의 방향 57
Ⅲ.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 모듈 개발 59
1. 프로그램 개발 절차 61
2. 프로그램 개발 지침 62
3. 프로그램 시범적용 64
4. 프로그램 구성 및 특징 76
Ⅳ. 결론 83
1. 결론 85
2. 제언 85
참고문헌 87
부 록 95
1. 1차 프로그램 집필 양식 97
2. 학교별 프로그램 시범적용 일정 및 내용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