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연구보고서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 모듈 개발(중등용)

발행사항
세종: 교육부, 2019
형태사항
111 p: 삽도, 24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717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718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871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871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7 Ⅱ. 프로그램 개발의 근거 9 1.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관련 선행연구 11 2. 국내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 현황 26 3. 국외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관련 현황 31 4. 전문가 의견조사 결과 48 5. 프로그램 개발의 방향 57 Ⅲ.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 모듈 개발 59 1. 프로그램 개발 절차 61 2. 프로그램 개발 지침 62 3. 프로그램 시범적용 64 4. 프로그램 구성 및 특징 76 Ⅳ. 결론 83 1. 결론 85 2. 제언 85 참고문헌 87 부 록 95 1. 1차 프로그램 집필 양식 97 2. 학교별 프로그램 시범적용 일정 및 내용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