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고등교육 단계 조사설계 연구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19
형태사항
306 p.: 삽도, 30cm
일반주기
연구보고 RR 2019-31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915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915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문헌분석 17 1. 영재교육 관련 연구 2. 고등교육 관련 조사 연구 3. 영재학교 졸업생의 고등교육 경험 4.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 Ⅲ. 조사설계 47 1. 조사설계 절차 2. 조사모형 개발 3. 조사도구 개발 4. 조사방법 설계 Ⅳ. 조사도구의 타당화 69 1. 조사도구의 타당화 2. 조사 도구 수정보완 3. 향후 조사모형 및 조사 도구 개선 전략 Ⅴ. 예비조사 분석 결과 143 1. 투입 영역 2. 과정 영역 3. 산출 영역 4. 결론 Ⅵ. 시사점 및 제언 185 1. 시사점 2. 고등교육 기간 연구 수행을 위한 제안 3.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를 위한 제언 참 고 문 헌 203 Abstract 207 부 록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