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대학생 혁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19)

발행사항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9
형태사항
218 p.: 삽도, 24cm
일반주기
기본연구 2019-20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0780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0780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6 제3절 연구 방법 8 제2장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결과 분석_11 제1절 K-CESA 진단 참여 대학과 학생 현황 13 제2절 K-CESA 진단 결과 18 제3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설문조사 41 제3장 미래 노동시장과 핵심역량_53 제1절 핵심역량 관련 선행연구 55 제2절 OECD 미래 교육 및 기술 2030 74 제3절 프랑스 사례 81 제4절 독일 사례 97 제5절 소결 109 제4장 자원정보기술 활용역량 신규 문항 개발_115 제1절 문항 개발의 개요 117 제2절 문항 개발의 과정 120 제3절 예비조사 128 제4절 본조사 136 제5절 문항 개발 결과 144 제5장 K-CESA 지원과 활용 사례_149 제1절 대학별 핵심역량 현황 분석 151 제2절 K-CESA 진단 자료 표준화 158 제3절 K-CESA 활용 대학생 핵심역량 학술대회 177 제4절 K-CESA 서포터즈 운영 182 제6장 결론_185 제1절 요약 187 제2절 정책 제언 189 SUMMARY_195 참고문헌_199 부록_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