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대학생 혁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19)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9
- 형태사항
- 218 p.: 삽도, 24cm
- 일반주기
- 기본연구 2019-20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780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780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6
제3절 연구 방법 8
제2장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결과 분석_11
제1절 K-CESA 진단 참여 대학과 학생 현황 13
제2절 K-CESA 진단 결과 18
제3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설문조사 41
제3장 미래 노동시장과 핵심역량_53
제1절 핵심역량 관련 선행연구 55
제2절 OECD 미래 교육 및 기술 2030 74
제3절 프랑스 사례 81
제4절 독일 사례 97
제5절 소결 109
제4장 자원정보기술 활용역량 신규 문항 개발_115
제1절 문항 개발의 개요 117
제2절 문항 개발의 과정 120
제3절 예비조사 128
제4절 본조사 136
제5절 문항 개발 결과 144
제5장 K-CESA 지원과 활용 사례_149
제1절 대학별 핵심역량 현황 분석 151
제2절 K-CESA 진단 자료 표준화 158
제3절 K-CESA 활용 대학생 핵심역량 학술대회 177
제4절 K-CESA 서포터즈 운영 182
제6장 결론_185
제1절 요약 187
제2절 정책 제언 189
SUMMARY_195
참고문헌_199
부록_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