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직업계고 디지털역량 교육 연구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9
- 형태사항
- 264 p.: 삽도, 24cm
- 일반주기
- 기본연구 2019-28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0880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0880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 약
제1장 서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7
제3절 연구의 제한점 11
제2장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역량_13
제1절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역량의 개념 15
제2절 디지털 역량의 개념 및 구성 요소의 정의 71
제3장 디지털 역량 교육 현황_119
제1절 디지털 역량 관련 정부 정책 121
제2절 국내 디지털 역량 교육 현황 125
제3절 해외 디지털 역량 교육 현황 152
제4장 디지털 역량 교육 요구 조사_159
제1절 조사 개요 161
제2절 조사 결과 164
제5장 직업계고 디지털 역량 교육 방안_181
제1절 직업계고 디지털 역량 교육 방안 183
제6장 결론 및 정책 제언_189
제1절 결론 191
제2절 정책 제언 193
SUMMARY_197
부록_207
1. 설문조사지 209
2. 디지털 역량 교육을 위한 예시자료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