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사회통합을 촉진하는 진로교육 활성화 연구 Ⅰ: 보호관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을 中心으로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9
- 형태사항
- 262 p.: 삽도, 24cm
- 일반주기
- 기본연구 2019-22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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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096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096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3
제2절 연구의 내용과 방법 6
제3절 연구의 범위와 한계 14
제2장 선행연구 및 관련 정책 분석_19
제1절 보호관찰 및 학교 밖 청소년의 개념과 현황 21
제2절 보호관찰 및 학교 밖 청소년 관련 법률과 지원 정책 분석 49
제3절 시사점 57
제3장 보호관찰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 진로교육 현황과 문제점_61
제1절 보호관찰 및 학교 밖 청소년 진로교육의 특성 63
제2절 보호관찰 청소년 진로교육 현황과 문제점 68
제3절 학교 밖 청소년 진로교육 현황과 문제점 87
제4장 보호관찰 및 학교 밖 청소년 진로교육 실태 분석_109
제1절 실태조사 개요 111
제2절 실태조사 결과 분석 115
제3절 진로결정성 등에 대한 영향 요인 분석 144
제4절 시사점 148
제5장 주요국의 학교 이탈 청소년 진로교육 현황 분석 153
제1절 독일의 학교 이탈 청소년 진로교육 현황 155
제2절 스웨덴의 취약계층 청소년 진로교육 현황 175
제3절 시사점 185
제6장 정책제언_189
1. 학교 밖 청소년의 포용을 위한 「진로교육법」 개정 191
2. 단계적 접근을 통한 취약계층 청소년 진로교육의 실효성 강화 194
3. 보호관찰 및 학교 밖 청소년 사회복지 전문인력의 대규모확충 196
4. 보호관찰 및 학교 밖 청소년 컴퓨터 교육 실시 197
5. 지원 시설 및 기관의 전문성 제고 199
SUMMARY_203
참고문헌_205
부 록_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