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제트코노미: 당신의 고객, 직장동료가 될 Z세대의 모든 것

발행사항
서울: 서울문화사, 2020
형태사항
340 p., 22cm
비통제주제어
Z세대, 세대연구, 트렌드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001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3001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코로나 이후, 당신의 성공을 좌우할 Z세대에 대비하라!
* Z세대와 함께 성공을 거머쥐고자 하는 기업과 혁신가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 세대 전문 컨설턴트가 철저하게 분석하는 당신의 고객, 직장동료가 될 Z세대의 모든 것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핵심 고객이자 직원이 될 Z세대, 그들은 누구이고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가?

이 시대 가장 중요한 세대인 Z세대의 사고방식에 빠르게, 제대로 적응하는 기업이 다음 20년 동안의 승리자가 된다!


코로나19라는 폭풍이 전 세계를 휩쓸고 지나간 그 이후,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대비해야 할까?
그 답은 바로 Z세대다. Z세대란 1996년 이후 태어난 젊은이들을 뜻하는 용어로, 이들은 어렸을 때부터 디지털 매체를 접하며 자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이다. 그 누구보다도 유행에 민감하며 새로운 유행을 선도하는 Z세대. 이들이야말로 코로나 이후 시대의 가장 중요한 소비자임은 틀림없다.
이미 Z세대는 다양한 분야에서 유행을 선도하며 모든 것을 바꾸고 있지만, 오늘날의 비즈니스 시스템은 이들의 방식에는 맞지 않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세대이자 가장 중요한 소비 유행선도 집단으로 떠오른 Z세대에 대한 해답이 이 시대 리더에게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요소가 되었다. Z세대의 사고방식에 빠르게, 제대로 적응하는 기업이야말로 다음 20년 동안의 승리자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제트코노미》는 우리의 소비자이자 직장동료가 될 Z세대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방법에 관한 종합적인 생존 설명서이다.

세대 전문 컨설턴트가 제시하는 ‘언택트 시대를 주도해나갈 Z세대를 움직이는 법’

이 책의 두 저자는 ‘세대 전문가’라 불리는 세대 전문 컨설턴트로, 유명 글로벌 브랜드와 기업 리더를 코칭하며 전 세계를 무대로 폭넓은 조사를 펼치고 있는 세대 연구소의 CEO이다. 두 저자는 이 책을 통해 Z세대란 누구인지,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마케터와 영업직원들, 그리고 Z세대를 직원으로서 고용해야 하는 고용주들이 Z세대에 대해 무엇을 알아야 하고, 현재 리더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지금은 모든 기업과 리더들에게 있어 중요한 시기이다.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성공을 거머쥐기 위해서는 새로운 일상, 즉 ‘뉴노멀’을 창조하고 있는 Z세대를 이해하고 그들에게 적응해야 한다. Z세대는 이미 비즈니스 세상을 재구성 중이고, 이러한 변화는 코로나 이후 시대에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제트코노미》는 가장 중요한 소비자이자 직원이 될 Z세대라는 새로운 세대에게 적응하기 위해 무엇을 바꾸어야 하는지 알려주고, 이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돕는 책이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

★★★★★ 《제트코노미》는 Z세대와 함께 미래를 일구어나가고자 하는 CEO와 임원, 혁신가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필독서다. 이 책은 직원 인게이지먼트와 고객 충성도를 쌓고 이어나가는 데 대한 확실하면서도 값진 로드맵을 제공한다.
- 벳시 앳킨스(볼보 자동차, 윈 리조트, 오요 이사)

★★★★★ 《제트코노미》는 리더들이 Z세대를 이해하고,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하나하나 알려주는 책이다.
- 스티브 캐논(AMB스포츠 CEO, 메르세데스 벤츠 USA 전 CEO)
목차
머리말 이제부터 Z세대의 시대다 1부 Z세대를 형성하는 것 1장 새로운 일상으로의 초대 2장 ‘세대’란 용어의 재정의 3장 Z세대를 형성시킨 사건들 4장 6.1인치 스크린을 통한 삶 5장 돈, 저축, 지출 2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고객들 6장 Z세대가 브랜드에 바라는 점 7장 Z세대가 구매하는 것들 8장 Z세대의 브랜드 로열티를 얻는 법 9장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인지도 3부 Z세대가 바꾸는 직장 세계 10장 Z세대 신입사원 받기 11장 Z세대 직원의 장기적 잠재력을 개방하는 법 향후 전망 세상을 바꿀 10대 트렌드 맺음말 Z세대는 이제 시작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