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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청소년 교육·문화공간 확충을 위한 지자체-교육청 협력 강화 방안: 2020년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현장지원연구

발행사항
진천: 한국교육개발원, 2020
형태사항
233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0056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0057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3005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3005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1) 연구내용 2) 연구방법 Ⅱ. 혁신교육지구 및 마을교육공동체사업 일반현황과 공간자원 1. 혁신교육지구 및 마을교육공동체사업 관련 조례 1) 조례 제정 현황 2) 지역별 조례 내용 비교 2. 조직 및 예산 1) 담당부서 2) 예산 3. 마을교육공동체사업과 공간자원 Ⅲ. 청소년 교육·문화공간 및 지자체-교육청 협력 현황조사 결과분석 1. 조사개요 1) 조사목적 및 방법 2) 조사내용 2. 조사결과 1) 청소년 마을 교육·문화공간 2) 지자체-교육청 협력 3. 조사결과 요약 Ⅳ. 청소년 교육·문화공간 사례분석 및 지자체-교육청 협력의 쟁점 탐색 1. 조사개요 및 방법 1) 조사목적 및 범위 2) 사례조사 및 FGI 절차 2. 지역 청소년 공간 사례분석 결과 1) 지자체 주도 유형 2) 지자체-교육청 협력 유형 3) 교육청 주도 유형 4) 민간 주도 유형 5) 사례 종합 3. 청소년 교육·문화공간 확충·운영을 위한 지자체-교육청 협력의 쟁점 탐색 1) 청소년 공간 확충·운영의 성공요인 및 한계 2) 지자체-교육청 간 협력의 조건 4. 시사점 Ⅴ.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