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 방안 연구

발행사항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2020
형태사항
228 p.: 삽도, 26cm
일반주기
연구보고 2020-16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3026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3026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 1 Ⅰ.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3 2. 연구 내용 16 3. 연구 방법 16 4. 연구의 배경 28 Ⅱ.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현황 43 1.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연구 분석 45 2. 영유아 교육·보육과정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내용 분석 54 Ⅲ.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인식과 실행 71 1.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73 2.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교육·보육과정 반영에 대한 인식 83 3.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실행 및 지원 97 4. 소결 121 Ⅳ.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국내·외 사례 125 1. 국외 사례: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접근 127 2. 국내 사례: 개정 교육·보육과정과 연계 적용 150 3. 소결 162 Ⅴ.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방향 및 과제 165 1. 방향 167 2. 주요 과제 169 3. 단·중·장기 실천 과제 177 참고문헌 181 Abstract 191 부록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