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 방안 연구
- 발행사항
-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2020
- 형태사항
- 228 p.: 삽도, 26cm
- 일반주기
- 연구보고 2020-16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3026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3026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 1
Ⅰ.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3
2. 연구 내용 16
3. 연구 방법 16
4. 연구의 배경 28
Ⅱ.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현황 43
1.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연구 분석 45
2. 영유아 교육·보육과정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내용 분석 54
Ⅲ.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인식과 실행 71
1.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73
2.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교육·보육과정 반영에 대한 인식 83
3.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실행 및 지원 97
4. 소결 121
Ⅳ.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 국내·외 사례 125
1. 국외 사례: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접근 127
2. 국내 사례: 개정 교육·보육과정과 연계 적용 150
3. 소결 162
Ⅴ. 영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방향 및 과제 165
1. 방향 167
2. 주요 과제 169
3. 단·중·장기 실천 과제 177
참고문헌 181
Abstract 191
부록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