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7228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763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722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763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통일교육 실태 및 성과 분석의 모형
3. 통일교육의 실태 및 성과 분석 영역
Ⅱ. 통일교육의 현황과 추진체계 분석
1. 통일교육의 행정 관리 체계
2. 학교통일교육 운영 실태
3. 사회통일교육 운영 실태
4. 통일교육의 협력체계 실태
5. 논의 및 시사점
Ⅲ. 통일교육에 관한 의견조사 분석
1. 통일교육 의견조사 빈도수 중심의 분석
2. 통일과 북한주민에 대한 이미지 분석 : 요인분석
3. 통일 및 북한주민에 대한 이미지와 통일행동과의 관계 분석
4. 의견조사 결과 요약
Ⅳ. 통일교육의 성과분석
1. 통일교육 부문별 성과분석
2. 통일교육 영역 및 쟁점별 성과분석
3. 통일교육의 성과분석 요약
Ⅴ. 통일교육 지원체계 관련 사례 ㅇ녀구
1. 독일 시민정치교육사례
2. 미국 민주시민교육 사례
3. 영국 평화교육 교육사례
4. 통일교육의 시사점
Ⅵ. 요약 및 제언
1. 요약
2.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