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소장자료 검색

소장자료 검색

단행본기독교 교육총서 22

청소년 교육

저자
김서택
발행사항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2000
형태사항
190p., 22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1280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1280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제 1 장 청소년 이해 청소년들은 누구인가? 청소년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전 인격적인 영성 훈련 제 2 장 주일학교 교사의 리더십 교사의 권위와 자신감 교사의 자질 의사소통을 위한 태도 제 3 장 제자삼기 제자삼기의 개념 제자삼기의 방법 제자삼는 자의 자격과 준비 주일학교과 제자삼기 제 4 장 청소년 상담 청소년 상담의 전제 청소년 상담의 원리와 기술 상담의 종류와 청소년 사역게 적용 청소년 상담자의 자세와 준비 상담과 제자삼기의 관계 제 5 장 문제 청소년과 상담 '문제청소년' 그들은 누구인가? 청소년 문제행동의 원인은 무엇인가? 문제 청소년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 문제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제 6 장 청소년 신앙교육 교리의 사용 성경일기의 묵상 그룹 성경공부 청소년 가해설교 교육방법론 제 7 장 ㅊ청소년 윤리교육 신앙과 윤리의 관계 참된 권위 분노와 폭력 성의 남용 소유와 직업 정직한 관계 그리스도 중심의 윤리 제 8 장 청소년 사역과 사회적인 환경 세상의 개념 청소년 교육의 장 교육의 장으로써 교회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그리스도인의 세계관 교사의 필요한 자질 제 9 장 청소년 문화 청소년 문화의 개념 청소년의 특징 청소년 문화에 대한 기독교적 대안 제 10 장 교회중고등부 수련회의 목표와 개념 수련회의 세가지 요소 수련회의 목표 수련회 준비의 원리 수련회의 다른 주요 목적 제 11 장 지독 청소년 캠프 어떻게 준비할것인가? 캠프의 내용 캠프의 역활 분담 캠프의 구체적인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