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280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280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 차
제 1 장 청소년 이해
청소년들은 누구인가?
청소년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전 인격적인 영성 훈련
제 2 장 주일학교 교사의 리더십
교사의 권위와 자신감
교사의 자질
의사소통을 위한 태도
제 3 장 제자삼기
제자삼기의 개념
제자삼기의 방법
제자삼는 자의 자격과 준비
주일학교과 제자삼기
제 4 장 청소년 상담
청소년 상담의 전제
청소년 상담의 원리와 기술
상담의 종류와 청소년 사역게 적용
청소년 상담자의 자세와 준비
상담과 제자삼기의 관계
제 5 장 문제 청소년과 상담
'문제청소년' 그들은 누구인가?
청소년 문제행동의 원인은 무엇인가?
문제 청소년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
문제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제 6 장 청소년 신앙교육
교리의 사용
성경일기의 묵상
그룹 성경공부
청소년 가해설교
교육방법론
제 7 장 ㅊ청소년 윤리교육
신앙과 윤리의 관계
참된 권위
분노와 폭력
성의 남용
소유와 직업
정직한 관계
그리스도 중심의 윤리
제 8 장 청소년 사역과 사회적인 환경
세상의 개념
청소년 교육의 장
교육의 장으로써 교회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그리스도인의 세계관
교사의 필요한 자질
제 9 장 청소년 문화
청소년 문화의 개념
청소년의 특징
청소년 문화에 대한 기독교적 대안
제 10 장 교회중고등부 수련회의 목표와 개념
수련회의 세가지 요소
수련회의 목표
수련회 준비의 원리
수련회의 다른 주요 목적
제 11 장 지독 청소년 캠프 어떻게 준비할것인가?
캠프의 내용
캠프의 역활 분담
캠프의 구체적인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