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소장자료 검색

소장자료 검색

단행본

학습동기: 이론, 연구 그리고 지원

원저자
Meece, Judith L
발행사항
서울: 학지사, 2013
형태사항
685 p: 삽도, 30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49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49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학습동기(이론 연구 그리고 지원)』는 교육상황을 중심으로 학습동기 이론과 연구를 재해석하고 설명한다. 총 10장으로 구성하여, 동기의 소개와 역사부터 교실과 학교의 영향까지 살펴본다.
목차
목차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동기의 소개와 역사 제2장 기대 - 가치이론 제3장 귀인이론 제4장 사회인지이론 제5장 목표 및 목표지향 제6장 흥미와 정서 제7장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 제8장 사회문화적 영향 제9장 교사의 영향 제10장 교실과 학교의 영향 용어 해설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