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소장자료 검색

소장자료 검색

단행본

기업 사회공헌활동, CSR의 이해

발행사항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형태사항
250 p: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702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702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기업 사회공헌활동(CSR)이란?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이 사회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왜 필요한가? 건강하고 지속적인 기업 활동을 영위하기 위해 사회와 함께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가?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구축은 물론 사회문제 해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12년간 CSR를 연구한 저자가 개념부터 역사, 실제 사례까지 정리했다. CSR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목차
머리말 01 CSR란 무엇인가 CSR에 대한 다양한 관점 CSR에 대한 구체적 정의 CSR를 해야 하는 이유 CSR 범위에 대한 논란 CSR에 대한 오해 CSR 수혜자 논란 생각해 보기 핵심 개념 참고 문헌 02 CSR 활동은 어떤 효과가 있는가 국내 CSR 현황 CSR 활동의 기대 효과 생각해 보기 핵심 개념 참고 문헌 03 기업이 CSR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기업이 보는 CSR 활동 저해 요인 주요 공중이 보는 CSR 효과 저해 요인 CSR 동기에 대한 의심 CSR 동기 해석에 영향을 주는 요인 CSR 동기 측정 방법 생각해 보기 핵심 개념 참고 문헌 04 CSR 활동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무엇인가 주요 기업 속성 주요 CSR 전략 속성 주요 CSR 커뮤니케이션 속성 주요 개인 속성 생각해 보기 핵심 개념 참고 문헌 05 CSR 활동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ISO26000 NSF CSR 인덱스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 기타 CSR 관련 지수 생각해 보기 참고 문헌 06 CSR 활동의 주체는 누구인가 정부 및 공공기관 시민 단체 및 비영리 단체 대기업 및 중소기업 프로보노 수혜자 및 지역 사회 생각해 보기 참고 문헌 07 CSR 활동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좀 더 적극적인 배려소비자의 등장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의 진화 프로보노와 협력을 통한 전문성 증대 다양한 CSR 주체의 역할 증대 CSV에 대한 관심 증대 CSV의 대표 사례 생각해 보기 핵심 개념 참고 문헌 부록. 가볼 만한 CSR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