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2283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228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228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228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이 연구는 21세기의 세계화 지구촌 시대에 우리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자국의 청소년을 세계시민과 세계지도자로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
ㅇ 이론적 고찰 : 리더십 개념, 리더십에 관련 이론 고찰, 청소년과 글로벌 리더십의 관계 고찰
ㅇ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실태분석 및 평가 : 프로그램의 내용, 방법, 실태조사, 외국사례
ㅇ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전문가 요구조사 : 프로그램의 이론, 실태분석, 평가, 모형개발 의견조사
ㅇ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모형개발 : 세계시민 양성 프로그램, 청소년세계지도자 양성 프로그램, 소외 청소년 리더십 잠재력 개발 프로그램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의 이론적 고찰
1. 리더십(leadership) 의 개념
2. 리더십(leadership) 의 이론
3. 청소년 리더십과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Ⅲ.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실태 분석 및 평가
1.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global leadership) 프로그램 이론
2. 한국의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global leadership) 프로그램 실태분석 및 평가
3. 외국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실태분석 및 평가
Ⅳ.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관한 전문가 요구조사 결과 및 분석
1. 글로벌 리더십의 개념
2.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3.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의 운영방안
4. 문제점과 해결방안
Ⅴ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의 모형
1. 세계시민(global citizen)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모형
2. 세계청소년지도자(global leader)양성 프로그램 모형
3. 소외 청소년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 모형
Ⅵ. 결론 및 요약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