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2519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252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251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252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 초 록
이 연구에서는 청소년들의 정보생활이나 정보사회에 대한 인식 조사와 정보관련 공공지원의 실태와 문제점에 대한 분석을 기초로 청소년의 정보의식 함양 프로그램이나 정책이 어떠한 방향에서 어떠한 전략을 통해 추진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3. 선행연구 검토
Ⅱ. 정보사회와 청소년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정보사회에 대한 관점과 쟁점들
2. 한국적 정보사회와 N세대
Ⅲ. 청소년 정보생활 및 정보사회 인식
1. 조사 개관
2. 청소년의 일상적인 정보생활
3. 청소년의 컴퓨터 이용실태와 영향
4. 청소년의 PC통신 및 인터넷 이용실태
5. 청소년의 컴퓨터 교육 실태
6. 청소년의 정보사회 인식
7. 조사결과 요약 및 시사점
Ⅳ. 청소년 정보화 관련 기반자원 실태
1. 조사 개관
2. 생활권 수련시설 정보화 실태 및 프로그램 조사
3. 공공 정보화 교육기관 프로그램 실태
4. 학교 정보화교육 실태조사
5. 조사결과 요약 및 시사점
Ⅴ. 청소년 정보화정책의 새로운 방향과 과제
1. 청소년 정보화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2. 세부추진과제
Ⅵ.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