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NYPI 발간물검색

NYPI 발간물검색

단행본

부모 수업: EBS 부모가 달라졌어요

발행사항
파주: 김영사, 2013
형태사항
p255 , 22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4211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421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세상의 모든 부모를 위한 최고의 수업
완벽한 부모는 없다, 노력하는 부모만 있을 뿐이다!


엄마 가희 씨는 큰딸을 대할 때마다 답답하다. 큰딸은 어릴 적 영재 판정을 받을 정도로 똑똑했지만 언제부턴가 심각한 불안 행동을 보이며 학교생활도 친구들과의 소통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누구보다 많은 양육서를 읽고, 열심히 따라했는데도 엄마는 그 이유를 알 수 없다.

엄마 명희 씨는 점점 심한 떼를 쓰고 난폭해져 가는 외동아들 때문에 걱정이 많다. 별안간 180도 변한 아들은 유치원도 거부하고, 엄마가 제 마음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면 “칼로 찔러 죽이겠다.”는 말도 서슴지 않았다. 대체 무슨 이유로 이렇게 돌변한 걸까?

* 자녀 양육의 걱정과 불안을 해소시킬 명쾌한 가이드북

우리는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가지게 되면 좋은 부모가 될 것이라고 다짐한다. 하지만 다짐한다고 해서,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크다고 해서 누구나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모 수업>은 단순히 ‘좋은 부모’를 넘어서 어떻게 하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지 모색하고 있다. 아이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물려주고 싶은 대한민국의 모든 부모가 귀 기울여야 할 특별한 해결책을 엿볼 수 있다.

* 부모의 자신감과 권위를 되찾아줄 최고의 감정 코칭

이 책은 좋은 부모가 되는 열쇠는 곧 부모 자신의 행복임을 강조하고 있다. 부모 스스로가 자신의 감정을 잘 파악하고 행복해져야 아이와의 관계에서도 자신감과 권위를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에게 애정이 느껴지지 않는 엄마, 제멋대로인 아이를 다룰 수 없어 고민하는 엄마,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를 감당할 수 없는 엄마, 일과 가정 사이에서 고민하는 엄마 등, 아이와 부모의 문제 행동과 해결책을 유형별로 제시했다. 전문가들은 ‘부모 코칭’을 통해 부모들에게 잃어버린 자신감과 권위를 되찾아 ‘단호한 부모’ ‘든든한 부모’ ‘필이 통하는 부모’가 되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
* 아이가 행복해지는 부모 수업 키워드 3가지
아이의 문제 행동은 부모가 달라져야 바뀔 수 있다. 또한 아이의 꿈과 행복을 지켜주려면 부모도 아이와 함께 성장해야 한다. <부모 수업>이 제안한 행복의 원칙을 익히고 실천해보자.

1. 떼쓰는 아이를 변화시키는 ‘단호한 부모’ 되기
2.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든든한 부모’ 되기
3. 내 아이와 ‘필이 통하는 부모’ 되기


[저자 소개]
글.제작진 대표 | 최남숙
EBS 관계회복 프로젝트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의 책임 PD이다. 대표작으로는 EBS <생방송 60분 부모> <빵빵 그림책 버스> <대발견 아이큐> <EBS 문화센터> 등이 있다.

추천.전문가 대표 | 조선미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임상심리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임상심리학과 관련된 저서와 다수의 논문을 발표, 부모와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평가와 치료프로그램, 부모교육을 해왔다. EBS <생방송 60분 부모> <다큐 프라임> <부모가 달라졌어요>에 전문가로 참여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부모 마음 아프지 않게, 아이 마음 다치지 않게』》 등이 있다.
목차
목차 프롤로그│서툰 부모를 위한 최고의 부모 수업 1장 떼쓰는 아이를 변화시키는 ‘단호한 부모’ 되기 - 떼쓰는 아이, 속만 끓이는 엄마 - 불안한 아이, 무표정한 엄마 - ADHD라는 덫에 빠진 가족 2장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든든한 부모’ 되기 - 부모의 싸움과 주눅 든 아이 - 화내는 엄마와 입을 닫은 아이 - 무기력한 엄마와 제멋대로인 아이 3장 내 아이와 ‘필이 통하는 부모’ 되기 - 아빠는 잔소리 대장 - 엄마는 일하는 중 - 양육서만 믿는 엄마 25 에필로그│부모와 아이의 행복한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