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자료
2015년 학교 내 대안교실 담당자 연수: 1권역
- 단체저자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5
- 형태사항
- 220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일시: 2015. 5. 12(화) 11:00 ~ 5. 13(수) 16:00 장소: 롯데부여리조트 주관: 강원도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 주최: 교육부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553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55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555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555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2015년 학교 내 대안교실 정책의 이해 1
이용욱|교육부 학생복지정책과 사무관
● ‘학교 안 학교, 대안교실’의 이해 17
이혜진|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육정책연구소 특별연구원
● 학교 내 대안교실 교육과정 편성 27
이경옥|강원도교육청 장학사
● 대안교실의 구성 : 대안교실 참여학생의 발견과 선정 53
김은형|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의 구성 : 대안교실 운영을 위한 학교협업체 구성 75
이승주|웅상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의 구성 : 외부자원 확보 및 교육활동 연계방안 83
나성준|상계중학교 교사
● 대안교실 프로그램 개발과 구성 97
이태경|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의 테마별 접근 : 동기유발: 웃음치료를 통한 내적 힐링 125
김충현|엘타컨설팅 대표
● 대안교실의 테마별 접근 : 진로코칭: 창의적 진로 개발 135
진미석|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원장
● 대안교실 운영사례 1: 고등학교 전일제 157
최인섭|목천고등학교 교장
● 대안교실 운영사례 2: 고등학교 반일제 173
이승주|웅상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 운영사례 3: 중학교 197
조광희|종암중학교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