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557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558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555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555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2015년 학교 내 대안교실 정책의 이해 1
이용욱|교육부 학생복지정책과 사무관
● ‘학교 안 학교, 대안교실’의 이해 17
김인희|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수
● 학교 내 대안교실 교육과정 편성 29
고영우|대전교육청 장학사
● 대안교실의 구성 : 대안교실 참여학생의 발견과 선정 47
김은형|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의 구성 : 대안교실 운영을 위한 학교협업체 구성 69
이영욱|김해여자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의 구성 : 외부자원 확보 및 교육활동 연계방안 77
나성준|상계중학교 교사
● 대안교실 프로그램 개발과 구성 91
이태경|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의 테마별 접근 : 동기유발 - 웃음치료를 통한 내적 힐링 119
김충현|엘타컨설팅 대표
● 대안교실의 테마별 접근 : 진로코칭 - 창의적 진로 개발 129
손유미|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
● 대안교실 운영사례 1 : 고등학교 전일제 159
최인섭|목천고등학교 교장
● 대안교실 운영사례 2 : 고등학교 반일제 175
이승주|웅상고등학교 교사
● 대안교실 운영사례 3 : 중학교 201
김혜영|대구동부중학교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