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자료
공교육 내 대안교육의 정체성 및 정책 발전 방향
- 단체저자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8
- 형태사항
- 68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2018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포럼 일시: 2018. 6. 15.(금) 10:30~15:00 장소: 신도림 쉐라톤디큐브시티호텔(6층 그랜드볼룸) 주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설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 주최: 교육부,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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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02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802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802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802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제1세션. 주제발표
- 공교육 내 대안교육의 정체성 및 정책 발전 방향 / 이종태 소장(21세기교육연구소)
제2세션. 지정토론 및 종합논의
<토론문>
- 학업중단의 원인규명과 예방, 그리고 대안 / 하태욱(건신대학원대학교 대안교육학과 교수)
- 학업중단 예방 사업 및 대안교육의 진단 및 발전 방향 / 양인영(인천광역시교육청 장학사)
- 공교육 내 대안교육 확대에 따른 성과와 과제 / 우남주(울산두남중고등학교 교장)
- 일반고등학교에서의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의의와 실천 반성 / 오흥빈(대원고등학교 교사)
- 특성화고등학교 현장에서 바라본 대안교육 / 정남호(현도정보고등학교 교사)
- 공교육 내 대안교육의 균형잡힌 발전을 기대하며 / 고성혜(청소년희망재단 사무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