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NYPI 발간물검색

NYPI 발간물검색

연구보고서

SDGs 시대 청소년 역량 증진을 위한 환경교육 활동 개발 및 활용방안

발행사항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7
형태사항
242 p: 삽도, 27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055대출가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6056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0002605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0002605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SDGs 시대 청소년 활동의 의미 2. 환경교육 및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청소년 활동의 접점 3. SDGs 시대 청소년 역량 증진을 위한 청소년 활동 개념 Ⅲ. SDGs 관련 국내 청소년 활동 사례 분석 1. 사례 조사 방법 2. 사례 분석 결과 3. 소결 Ⅳ. SDGs 관련 국내 청소년 활동 사례 분석 1. 사례 조사 방법 2. 사례 분석 결과 3. 소결 Ⅴ. SDGs 시대 청소년 활동 개발을 위한 인식 및 수요 조사 1. FGI 조사 개요 2. 분석 결과 3. 소결 Ⅵ. 결론 및 제언 1. 연구 결과 요약 2. 향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언 3. SDGs 시대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