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SDGs 시대 청소년 역량 증진을 위한 환경교육 활동 개발 및 활용방안
- 발행사항
- 세종: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7
- 형태사항
- 242 p: 삽도, 27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청소년 지속가능역량, 청소년 활동, 환경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055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605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605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605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SDGs 시대 청소년 활동의 의미
2. 환경교육 및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청소년 활동의 접점
3. SDGs 시대 청소년 역량 증진을 위한 청소년 활동 개념
Ⅲ. SDGs 관련 국내 청소년 활동 사례 분석
1. 사례 조사 방법
2. 사례 분석 결과
3. 소결
Ⅳ. SDGs 관련 국내 청소년 활동 사례 분석
1. 사례 조사 방법
2. 사례 분석 결과
3. 소결
Ⅴ. SDGs 시대 청소년 활동 개발을 위한 인식 및 수요 조사
1. FGI 조사 개요
2. 분석 결과
3. 소결
Ⅵ. 결론 및 제언
1. 연구 결과 요약
2. 향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언
3. SDGs 시대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