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286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1286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의의
제 2절 연구의 목적
제 3절 용어의 정의
제 2장 아동의 권리와 방과후 아동지도
제 1절 아동의 복지권과 교육권
1.아동의 복지권
2.아동의 교육권
제2절 아동의 생활특성과 방과후 아동지도
1.아동의 발달특성
2.아동의 생활특성
3.방과후 아동지도
제 3절 외국의 방과후 아동지도
1. 미국
2. 영국
3. 스웨덴
4. 서독
5. 카나다
6. 체코슬로바키아
7. 덴마크
8. 핀란드
9. 프랑스
10. 이태리
11. 노르웨이
12. 소련
13. 일본
제 3장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
제 1절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 모형
제 2절 프로그램의 목적
제 3절 프로그램의 목표
제 4절 프로그램의 월간 및 주간 계획
제 5절 프로그램의 특성
제 6절 영역별 프로그램의 활동
제 7절 방과후 아동지도사의 역할과 자격
제 4장 결론 및 제언
제 1절 결론
제 2절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