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지금 이용 불가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8684 | 대출중 | 2024.12.31 |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 0001868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중
- 2024.12.31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1 초·중등학교 미디어 교육의 목표와 방향 / 김기태
1. 서론
2.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그리고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
3. ‘미디어 교육’의 정의 및 종류
4. 미디어 교육의 영역 및 범주
5. 학교 미디어 교육 유형 및 범주에 관한 논의
6. 한국의 교육 환경과 학교 미디어 교육의 기본 방향
2 영국의 초·중등학교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 / 정회경
1. 들어가는 말
2. 영국의 미디어 교육
3. 영국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
4. 결론
3 독일의 초·중등학교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 / 강진숙
1. 머리말
2. 독일의 교육 정책과 학교의 네트워크화
3. 미디어 교육의 목표와 과제
4.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의 개발 모델과 실험 사례
5. 맺음말
4 초·중·고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과정 모형 / 임성호
1. 표준 교과과정의 필요성
2. 초·중·고 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과정의 모형
5 국어 교육과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 / 최웅환
1. 들어가는 말
2. 국어과 교육으로서의 매체언어 교육
3. 국어과 미디어 교육 수용을 위한 몇 가지 전제
4. 국어과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을 위한 몇 가지 시안
5. 마무리
6 사회과 교육을 위한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 / 김영순
1. 머리말
2. 사회과 교육과 미디어 교육
3. 제7차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과 미디어 교육
4. ‘사회·문화’ 교과에서의 미디어 교육 현황
5. ‘사회·문화’ 교과의 미디어 교과과정 운영 가능성
7 범교과 및 독립교과 미디어 교육의 교과과정 / 김양은
1. 머리말
2.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의 접점
3.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의 목표 및 방향성
4.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의 설계
5. 결론 및 제언
8 신문 활용 교육과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 / 최상희
1. 서론
2. NIE의 현주소
3. NIE 지도의 방향과 지도 연수 영역
4. NIE의 교과 적용 실제 및 수업 방법
5. 결론 및 제언
9 광고 활용 교육과 미디어 교육 / 이희복
1. 미디어 환경의 변화
2. NIE와 미디어 교육 다시 보기
3. 광고로 만나는 미디어 교육
4. 광고로 미디어 리터러시 만들기
5. 광고로 만나는 미디어 교육(AIE)의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