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908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1990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19908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1990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연구목적
- 2006년에 실시한 5개국(한국, 일본, 미국, 독일, 스웨덴) 설문조사자료를 분석한 논문들을 중심으로 5개국 청소년들의 가족내 사회화과정의 특징을 비교하고, 각국 청소년들의 사회문화적 상황을 비교함.
- 5개국 청소년들의 가족내 사회화 과정 중에서 부모의 자녀에 대한 양육 태도의 차이, 가정배경에 따른 학업성취의 차이, 성별에 따른 양육태도의 차이 등을 비교하여, 각국 청소년들의 가족내 사회화과정의 특징을 비교함.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자녀 사회화 방식의 직업계층 및 국가별 비교
Ⅲ. 부모와의 상호작용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동(한국)·서양(독일 및 스웨덴) 비교연구
Ⅳ. 독일 청소년의 문화, 가치관 그리고 가족
Ⅴ. 한국, 일본, 미국 고교생의 교육열과 가족배경의 비교
Ⅵ.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 사교육비, 부모-자녀 관계 그리고 청소년 자녀의 학업성취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부모-자녀 관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Ⅶ. 국가별 청소년 자녀와 부모관계의 성차: 부모의 지지와 통제 차원을 중심으로
Ⅷ. 4개국 청소년의 성역할인지와 가족관계 요인분석: 한국, 일본, 독일, 스웨덴
*부록
1. 제 변수의 정의
2. 가족내 제 관계와 자녀 성역할 인식의 다중 회귀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