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로그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인기자료

인기자료

단행본

청소년은 왜 그렇게 행동할까?: 교사를 위한 소통과 공감의 기술

발행사항
파주: 교문사, 2011
형태사항
p313 ,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지금 이용 불가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3902대출중2025.01.09
지금 이용 불가 (1)
  • 등록번호
    0002390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중
    2025.01.09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청소년의 뇌를 분석하다!
사춘기는 여러 가지 단어들로 표현된다. 질풍노도, 주변인, 시한폭탄, 심리적 이유기...언제 터질지, 어디로 튈지도 알 수 없을 뿐 아니라 과격하고, 까칠하고, 혼란스럽다. 과학이 발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은 여전히 미스터리이며, 골치 아프고 이해하기 힘든 존재다. 따라서 본 서는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는 뇌과학을 청소년의 이해에 접목했다. 또한 20년 이상 교사, 임상전문가, 상담사로 일했으며, 현재도 교육 및 임상상담사로서 청소년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하고 있는 저자는 20년 동안의 교사생활을 통해 얻은, 10대 자녀를 둔 부모나 교사들이 10대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의사소통 기술을 익힐 수 있는 방법을 고스란히 이 책에 담았다. 부모 및 교사를 당황하게 만드는 10대들의 언어와 행동에 그럴만한 이유가 존재함을 제시하는데, 동료교사들의 다양한 사례를 연결지어 조목조목 설명하기 때문에 이해가 쉽다.
처음에는 “청소년은 왜 그렇게 행동할끼?”라는 의문으로 첫 페이지를 넘기겠지만, 책을 덮은 후에는 “나는 과연 어떤 부모(교사)일까?”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을 돌아볼 것이다.

목차
목차 1장 뇌과학을 통한 사춘기의 다양한 모습 2장 학교, 그 위험지역의 어른들 : 10대를 가르치는 교사 3장 교사, 진정한 어른이 되는 7가지 기술 4장 어른이 10대에게 해주어야 할 5가지 5장 10대를 위해 어른이 해야 할 일 & 하지 말아야 할 일 6장 10대와 교사를 위한 학교 관리자의 5가지 지침 7장 어른이 실천해야 할 8단계 자기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