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14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14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목차
감사의 글
프롤로그_사람들은 왜 대안학교를 꿈꾸고 찾아다니나?
1장
동북 지역의 대안학교를 시작으로
춘천의 전인학교 | 홍천의 팔렬고등학교 | 원주의 참꽃작은학교 | 원주의 지역학교인 한알학교 | 원주의 기독교대안학교들
청정 지역 제천으로
제천 꽃피는학교 | 제천간디
2장
영남 지역으로
포항의 한동글로벌학교 | 영천 산자연학교
부산 지역으로
거침없는 우다다학교 | 부산의 발도르프학교 사과나무
3장
지리산을 둘러서
첫 번째 방문 | 두 번째 방문 | 산청 민들레학교 | 산청 간디 | 산청 지리산고등학교 | 남원 실상사 작은학교
4장
전라도를 돌아
순천평화학교 | 강진의 늦봄문익환학교 | 화순의 빛고을학교 그리고 광주의 지혜학교 | 담양의 한빛고등학교 | 무주의 푸른꿈학교
5장
수도권의 대안학교들
경기남부의 대안학교들
안성의 아힘나평화학교와 한겨레고등학교 | 안산의 들꽃피는학교와 광명의 YMCA볍씨학교 | 분당 샘물학교와 수지의 BHSC
강화도의 두 학교 이야기
마리학교와 산마을고등학교
경기북부 지역의 대안학교들
남양주의 산돌학교와 퇴촌의 푸른숲발도르프학교 | 일산의 불이학교와 광성 드림학교 | 화성의 두레자연중고등학교와 구리의 두레학교
에필로그_대안학교는 살림의 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