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14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14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아동 및 청소년의 행동을 이해하고 아동의 문제를 해결할때 고려해야 할 내용에 중점을 두고 기술되었다. 아동과 관련된 일을 하는 교사, 상담자(놀이치료사)뿐만 아니라 아동의 행동을 개선시키는 프로그램 관련 논문을 준비하는 대학원생, 그리고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자신의 양육태도를 되돌아보려는 학부형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목차
제1장│또래관계의발달
제1 절 또래란 누구이며 무엇인가
제2 절 또래관계와 사회적 능력
제2장│또래관계에영향을미치는요인
제1 절 아동 요인
제2 절 부모 요인
제3 절 환경 요인 : 사회문화적 영향
제3장│또래관계의평가
제1 절 사회측정학적 방법
제2 절 사회인지 과정의 평가
제4장│또래관계의유형
제1 절 아동의 특성과 또래관계
제2 절 결손가정 아동의 또래관계
제3 절 아동의 상호작용 유형과 또래관계
제4 절 비사회적 놀이 아동의 또래관계 유형
제5장│또래관계향상을위한치료접근
제1 절 또래관계 향상시키기
제2 절 또래관계의 문제와 치료방법
제3 절 아동 특성별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제4 절 결손가정 아동의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제5 절 또래거부 아동의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제6 절 모래상자 놀이를 활용한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
제7 절 비사회적 놀이 아동의 또래관계 향상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