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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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4909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490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책 소개
이 책은 디지털 게임 텍스트 자체 및 게임 현상이 현대 대중문화에서 차지하는 문화적 중요성이나 사회적 의의에 비해 그에 대한 설명이나 해석은 상대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다고 보고, 디지털 게임과 게이머 그리고 게임 현상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디지털 게임 문화를 재평가하고자 하는 시도라 할 수 있다.
목차
목차
1. 디지털 시대의 게임
게임과 디지털 게임
디지털 게임과 디지털 문화
2. 디지털 게임의 이해
디지털 게임의 정의
디지털 게임과 게임하기
디지털 게임의 매체미학
3. 디지털 게임 연구
디지털 게임이 주목받는 이유
디지털 게임 연구의 영역
4. 디지털 게임의 탄생과 발전
디지털 게임의 다면성
디지털 게임의 발전
디지털 게임에 대한 전망
5. 디지털 게임하기와 게이머
디지털 게임과 폭력
디지털 게임과 중독
디지털 게임과 창조적 게이머
디지털 게임과 여성
6. 디지털 게임의 세계
가상현실과 가상정체성
모바일 게임과 게임 유목민의 등장
디지털 게임과 놀이
7. 디지털 게임의 시대
디지털 세대의 등장
디지털 게임으로 읽는 세상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