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사회통합 관점의 보육·교육 서비스 이용 형평성 제고 방안
- 발행사항
-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2014
- 형태사항
- 209 p: 삽도, 25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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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559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2559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요약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4. 연구의 흐름
5. 연구의 범위: 영유아의 보육, 교육 서비스
6. 연구의 제한점
Ⅱ. 연구의 배경
1. 선행연구 분석
2. 보육, 교육 서비스 이용 형평성과 사회통합의 관계
Ⅲ. 보육, 교육 서비스 공급·이용 현황 및 정책 분석
1. 보육, 교육 서비스 공급 및 이용 지역별 분석
2. 보육, 교육 서비스 관련 법률 및 정책
3. 소결
Ⅳ. 영유아 가구의 보육, 교육 서비스 이용 실태
1. 조사 개요 및 응답자 특성
2. 취학전 영유아의 유치원, 어린이집 이용 실태
3. 영유아 가구의 유치원, 어린이집 미이용 실태
4. 거주지역 보육, 교육 서비스 충분성 인식
5. 소결
Ⅴ. 영유아의 보육, 교육 서비스에 대한 인식
1. 영유아의 보육·교육 서비스 이용 필요성 인식
2. 영유아의 보육·교육 서비스 이용 형평성에 대한 인식
3. 영유아의 보육·교육 서비스 질 차이에 대한 인식
4. 영유아의 보육·교육 서비스 이용 지원 정책에 대한 인식
5. 소결
Ⅵ. 정책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