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다문화교육종합발전방안연구
- 발행사항
- 세종: 교육부, 2017
- 형태사항
- 137 p: 삽도, 27cm
- 일반주기
- 발간등록번호 11-1342000-000241-01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 비통제주제어
- 다문화교육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2)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089 | 대출가능 | -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2752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00027089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0002752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목적
3. 연구의 내용
4.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다문화교육의 의미
2. 국내 다문화교육에 대한 선행연구
3. 다문화교육의 해외 사례
Ⅲ. 교육부 다문화교육정책의 추진과정
1. 다문화교육정책의 단계별 추진경과
2. 다문화교육정책의 연도별 추진경과
Ⅳ. 다문화교육정책의 현황, 성과와 한계
1. 다문화교육정책의 현황
2. 사업별 현황, 성과와 한계
3. 소결
Ⅴ. 다문화교육정책의 방향과 과제
1. 다문화교육정책의 방향
2. 다문화교육정책의 과제
3. 사업별 개선방안
4. 소결결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