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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자료

단행본

컴퓨터 게임과 문화

발행사항
서울: 이룸, 2005
형태사항
487 p: 삽도, 23cm
서지주기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0002825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0002825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Ⅰ. 컴퓨터 게임의 문화적 의미 1. 컴퓨터 게임과 현대문화 2. 게임과 신화 3. 컴퓨터 게임, 그 퍼포먼셜 내러티브 4. 디지털 문학의 현재와 미래 Ⅱ. 톨킨의 문학과 게임의 구조 1. 톨킨과 반지의 제왕 2. 톨킨의 생애와 문학, 그리고 게임 3. 테이블 토크 롤플레잉 게임 4. 컴퓨터 게임 서사의 공간구조 Ⅲ. 컴퓨터 게임의 고전 1. <원숭이섬의 비밀> 2. <울티마> 3. <철권> 4. <파이널 판타지> 5. <심즈> 6. <스타크래프트> 7. <리니지> Ⅳ. 컴퓨터 게임의 여러 양상 1. 스포츠 게임 2. 비주얼 노벨 게임 3. 미소녀 게임 4. GTA 5.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6.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 2> Ⅴ. 컴퓨터 게임의 사회적 영향 1. 컴퓨터 게임의 환상성과 몰입 2. <프린세스 메이커>에 나타난 여성의 사회적 위상 3. 게임 속의 전쟁과 폭력 4. 게임의 사회적 폐해와 대책 5. <리니지>의 다른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