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행본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학교는 어떤 미래로 나아갈 것인가?
- 발행사항
- 서울: 살림터, 2021
- 형태사항
- 211 p.: 삽도, 23cm
- 서지주기
- 참고문헌을 포함하고 있음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00030460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0003046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목차
서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성열관
1부 학교교육이 나아가야 할 미래
1장 우리가 나아갈 미래는 어떤 방향인가? 한윤강
2장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고승선
3장 학교와 지역사회는 어떻게 만나야 할까? 민수정
2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수업과 평가
4장 학생들은 미래교육의 주인으로 성장하고 있는가? 김현숙
5장 수업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허연희
6장 교실 내 학습격차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이하영
7장 미래교육의 학생평가 패러다임은 무엇인가? 백선혜
3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사 역할
8장 미래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박은희
9장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학교장 리더십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박재은
10장 교사학습공동체는 미래교육을 앞당길 수 있을까? 류영미
4부 코로나 바이러스 재난이 던진 과제
11장 아이들을 위한 안전망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김동화
12장 발전하는 공학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윤보성
13장 학교자치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 이창재